맥북 훑어보기 안됨, 재설정 하기 – 이미지 미리보기 전체화면, 맥 몬터레이

맥북을 사용하면서 가장 유용하게, 또 자주 사용하게 되는것이 훑어보기(퀵룩) 기능입니다.

파일을 클릭해서 열 필요 없이 이미지나 비디오, 문서 등의 미리보기를 전체 크기로 볼 수 있는 기능인데요. 파일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두고 키보드의 스페이스바를 누르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cOS 12 Monterey 업데이트에서 사용자들은 이 퀵룩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Finder에서 이미지의 스페이스바를 눌렀을때 전체 크기 미리보기 대신 훨씬 작은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이것은 파인더에 있는것과 동일한 크기의 작은 이미지라서 미리보기의 쓸모가 없게 되는데요.

Finder에서 내 비디오를 미리보기 할 때도 마찬가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스페이스바를 사용하면 실제 비디오 미리 보기 대신 사진 미리 보기만 보여집니다.

이전의 훑어보기 기능을 다시 가지고 오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 Activity Monitor(활성 상태 보기)를 실행합니다. 실행 방법은 Commend + Space를 눌러서 창을 연뒤 ‘활성’을 치거나, 어플리케이션 -> 유틸리티 -> 활성 상태 보기로 들어갑니다.


  2. 우측 상단의 돋보기 모양의 검색에서 ‘quick’을 치면 몇가지 옵션이 뜹니다.
  3. QuickLookUIService (Finder)를 클릭합니다.


  4. 새창이 뜨면, Quit (닫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5. 경고 메세지, 이 프로세스를 종료하겠습니까? 가 뜨면 Force Quick (강제종료) 버튼을 눌러준뒤 창을 닫습니다.


  6. 훑어보기가 예전처럼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