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실업 수당 계산 – 코로나19

코로나19로 미국상황이 경제적으로도 크게 악화 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잃거나 충분한 수당을 받지 못해 EDD UI(실업급여)를 신청하고 있는데요. 지난주까지 집계로는 약 3만 2천건을 넘어서며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서버가 다운될정도로 신청이 폭주하고 있는 뉴욕과 뉴저지에 이어, 캘리포니아에서도 접수 건수가 크게 상승했는데요. 지금으로서는 자격요건을 따지기 보다 빠르게 신청하는것이 낫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정부차원의 코로나19 실업수당을 추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코로나 사태로 피해를 받은 모든 사람들 (자영업자, 프리랜서, 재택근무자 등 포함)이 실업유무에 상관없이 신청해 볼 수 있는 혜택입니다.

캘리포니아 실업 수당 계산기

1.먼저 최근 일요일 기준으로 날짜를 선택해줍니다.

2. 연휴수당, 팁, 커미션, 보너스 등의 수당을 포함한 월 수령 금액(텍스 빼기전)을 전부 적어줍니다.

3. 가장 수입이 많았던 쿼터를 기준으로 UI 주급페이가 정해집니다. 월 수령액 $2000 (쿼터 $6000) 기준으로 넣었을때는 $231 의 주당수당을 받게 된다고 나옵니다.

실제 접수 했을때 책정되는 금액은 케이스 마다 다르며 주당 $40~450 선입니다.

여기에 앞서말한 정부 차원의 실업혜택으로 주당 $600을 추가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이는 최대 13주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고 하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