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브라우저 글자 크기, 앱 크기 조절 – 화면 해상도, 카톡, 사파리 텍스트 크기 한번에 확대 하기 iOS 17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다가 갈아탔는데, 아이폰 브라우저 글자 크기 조절이 마음대로 안되서 불편함을 느끼셨나요? 설정에서 텍스트 크기를 변경해봐도 사파리나 카톡 같은 앱에서는 적용이 안돼 빡침이 올라오시나요? 그렇다면 당신은 제대로 찾아오셨습니다. 환영합니다!
손쉬운 해결

아이폰 기본 텍스트 크기 변경하기

먼저 아이폰 기본 텍스트 설정을 바꾸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이동한 다음 ‘텍스트 크기’를 선택합니다.
  2.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원하는 글씨 크기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기본 텍스트 크기

텍스트를 훨씬 더 크게 만들기

  1. 설정 > 손쉬운 사용을 선택한 다음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를 선택합니다.
  2. 더 큰 서체 옵션을 보려면 ‘더 큰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3.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원하는 글씨 크기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더 큰 텍스트 크기

원하는 사이즈에 맞춰서 잘 적용이 된다면 다른 단계는 필요 없습니다만, 사파리나 크롬같은 브라우저로 인터넷 서핑을 하거나 카톡 같은 앱에 들어갔을 때 폰트 사이즈에 변화가 없고 여전히 실눈을 뜰만큼 작다고 느껴진다면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디스플레이 확대 – 브라우저, 사파리, 앱 적용 *

아이폰에는 간단한 조절 기능이 있는데요. 따로 화면 크기나 해상도 조절 없이 텍스트 비율을 확대해주는 기능입니다.

  1.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들어가서 제일 아래로 드래그 한뒤 ‘디스플레이 확대/축소’를 선택합니다.
  2. 여기서 설정을 ‘기본’에서 ‘더 큰 텍스트’로 변경 후 완료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브라우저 글자 크기
아이폰 앱 크기 조절

이렇게 하면 바탕화면의 앱크기와 폰트가 크게 확대되고, 사용하시는 앱과 브라우저에도 크기가 변경 되게 됩니다. ‘더 큰 텍스트'(왼) 설정과 ‘기본'(오) 설정의 카톡 비교샷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카톡 글자 크기

이 방법은 크롬, 사파리등 브라우저 마다 개별적으로 폰트 설정을 바꿔줄 필요없이, 일괄적으로 진행되기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확대 설정을 한 후에 브라우저 마다 글자크기를 다르게 조정하고 싶을 경우, 개별적으로 축소해 줄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라우저 별 글자크기 조절

1. 아이폰 사파리 글자크기

  • 사파리를 열고 주소창 좌측에 ‘가가’ 를 눌러줍니다.
  • 양쪽의 글자를 눌러 크기 퍼센트를 조절해 줍니다.
아이폰 사파리 글자크기

2. 아이폰 구글 크롬 글자크기

  1. 구글 크롬을 열고 더보기(더보기)를 눌러줍니다.
  2. 아래로 스크롤, 텍스트 확대/축소…확대를 선택합니다.
  3. 화면 상단에서 축소/확대(-/+) 옵션을 사용하여 조절해 줍니다.

손쉽게 아이폰 글씨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에 관련된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Leave a Comment